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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24 홈페이지 www.consumer.go.kr

by *.*; 2021. 10. 25.

행복드림 열린 소비자 포털에서 명칭을 바꾼 '소비자 24' 홈페이지는 정부와 공공 그리고 민간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무엇보다 피해구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소비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경우 구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 

 

소비자24-홈페이지-메인

 

 

소비자24 (consumer.go.kr)

 

 

소비자24 에서는 

 

소비자 정보 플랫폼으로 리콜 대상이나 위해한 상품임에도 잘 알지 못하고 구입하였거나 또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피해를 입어 구제가 필요한 경우 소비자 피해 및 불편을 줄이기 위해 '구 행복드림 열린 소비자 포털'에서 '21년 이름을 변경하여 국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상품별 리콜정보를 제공하고 여러 기관에 분산되어 있던 피해구제 신청 창구를 한 곳으로 마련하여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 

 

대표적인 상품안전정보 제공기관은 아래와 같습니다. 

 

  • 국가기술표준원 - KC인증정보, 안전관리 정보
  • 농림축산 식품부 - 축산물이력제 정보 
  •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- 농산물 이력제 정보
  • 식품의약품 안전처 - 의약품/화장품 안전관리 정보, 의약외품 안전관리정보,  의료기기 안전관리정보 , 어린이기호식품 품질인증정보, 국외 식품 안전관리정보 
  • 국토교통부 - 자동차 제작 결함정보 
  • 해양수산부 - 수산물 이력제 정보 
  • 농림축산검역본부 - 수입산 쇠고기 검역정보 
  • 건강보험심사평가원 - 의약품 표분 코드 정보, 의료기관 정보 
  • 행정안전부. 보건복지부 - 산후조리원 정보
  • 보건복지부 - 어린이집 정보 
  • 교육부 - 유치원 정보 
  • 한국소비자원 -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
  • 한국 소비자단체협의회 - 자율분쟁조정위원회 
  • 질병관리청 - 예방접종피해보상전문위원회
  • 특허청 - 위조상품제보센터 
  •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- 의료분쟁조정위원회

 

위의 기관 이외에도 다양한 소비자 피해구제기관이 정보를 소비자 24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 

 

 소비자24 주요 업무 

 

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한 상담기관 , 피해구제 절차, 분쟁조정 안내와 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, 안전정보제공 등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
 

  •  상품. 안전정보 - 상품.서비스 / 국내 리콜 / 보육정보 / 해외 리콜 및 상품이력제 조회 / 인증정보 
  • 소비자정보 - 상품비교정보 / 상조회사 정보 / 가격정보 / 의료정보.금융.보험정보 / 소비자교육 / 방송.통신정보 / 연계기관 정보 
  • 소비자 상담 및 피해/분쟁 - 소비자 관련 피해구제를 위한 상담과 피해예방정보 그리고 각종 관련 뉴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피해/분쟁 관련 사례와 관련 법령 등과 함께 '상담. 피해구제 신청'을 통해 피해예방을 위한 상담과 피해구제/ 분쟁조정신청이 가능하도록 통합상담을 신청

 

 

관련 신청은 소비자 24  또는 해당 기관에서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.  

 

▶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. 상담 - 전화. 온라인 상담 신청 등 

 

소비자24-홈페이지-기관별-피해구제-상담-신청

 

 

소비자 피해구제를 바라는 경우에는 '소비자 24' 홈페이지를 통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피해구제. 상담 신청을 통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 

 

온라인피해365센터 홈페이지 www.helpos.kr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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